나는 커피 한 잔도 제대로 마신다

커피를 내릴 때 저울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본문

커피, 제대로 즐기자/추출 가이드 시리즈

커피를 내릴 때 저울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BACS ROASTERY COMPANY 2020. 4. 18. 19:19

• 맛있게 커피 내리는 법 ,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집에서 내리는 커피도 맛있게

•커피를 내릴 때 저울은 왜 써야 할까?

 

안녕하세요! 이런, 또 오랜만에 뵙게 되었네요.😅

 

그동안 홈페이지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느라 블로그에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_ _)

오늘은 그간 추출 가이드 시리즈에서 누누이 강조한 ' 저울의 중요성 ' 에 대해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길게 설명하기보단 영상을 통해 저의 의견을 한번 들어보시고, 추가적인 설명을 덧붙여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BACS 유튜브 채널

저번 주에 촬영한 따끈따끈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전부 시청하지 않아도 이해하기 쉽게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영상의 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이 내리는 커피의 맛을 결정짓는 것은 커피와 물 양의 비율이다.

• 따라서 비율을 알기 위해선 저울을 사용해 커피의 양과 물의 양을 계량해야 한다.

저울을 사용해 비율을 맞춰 커피를 내리면 항상 비슷한 뉘앙스의 커피를 내릴 수 있다.

 

항상 얘기하던 것과 같죠, 커피는 차를 우리는 것과 같아서 커피 대비 물의 양을 어떻게 잡는지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입니다. 비슷한 뉘앙스의 커피를 만들기 위해선 저울을 사용해 꼭 계량해서 내려야 하죠. 이건 정말 몇 번이나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이전 글 바로보기: 커피, 제대로 즐기자 / 추출 가이드 시리즈 (2) - 비율이 생명이다

 

 

영상에서 나온 제가 사용한 저울은 '하리오 드립 스케일 v60'라는 제품인데요, 반응속도는 상업용 저울만큼 빠르진 않지만 타이머도 달려있기 때문에 커피를 내릴 때 사용하기엔 어려움이 없습니다.

 

항상 여러분들이 커피 한잔을 마시더라도 재미있고 제대로(!) 마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이렇게 글을 마무리 짓습니다. 저희 BACS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저희가 판매하는 커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커피 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블로그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덧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의 링크를 단순 공유하는 등의 행위 외의 게시글의 내용 및 사진을 무단으로 퍼가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는 법적인 책임이 따를 수 있습니다.

 

Comments